본문 바로가기
생활리뷰/기타 제품

바른폰S 중고폰 100% 솔직리뷰 (갤럭시S20+ 구매)

by 상상메카J 2022. 4.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점점 핫해지는 마켓 중 하나가 바로 중고시장이죠. 당근마켓이 거대기업이 되어가고, 사람들도 점점 굳이 비싼 새 제품을 사기보단, 중고로 먼저 알아보는 그런 시대고요.

 

그래서 핸드폰도 점점 중고거래가 늘어나고 있는데,

아무래도 중고라도 비싼 핸드폰을 아무나 믿고 무턱대고 거래하기엔 불안한 감이 많이 있죠... 한번 사면 매일 몇 년은 쓰니까 더더욱 중요한 게 스마트폰이죠.

 

그래서 제가 구매한 바른폰S에서 파는 중고폰입니다.

(SK세븐모바일 알뜰통신사에서 파는 중고폰 링크를 통해서 구입했어요)

 

SK세븐모바일 바른폰S 구매 링크

https://www.sk7mobile.com/shop/mobile/phonePurchase.do

 

나를 아끼는 모바일 - SK 7mobile

휴대폰 SK 7mobile만의 새 폰같은 프리미엄 중고폰 바른폰S, 학생들을 위한 공부폰, 원하시는 휴대폰을 찾아보세요.

www.sk7mobile.com

 

반응형

 

구매 사진 & 설명

구성품은 위와 같아요, 기본 PE필름(강화유리, 우레탄 X), 케이스, 핸드폰 본품, 품질확인서, 핸드폰, 충전기 (5V, 2.1A)

 

이 부분이 제일 맘에 들어요. 중고폰을 사는데 새 폰을 사는 느낌을 줘요.

검수가 완벽히 되어있고, 정말 S급이라는 것이 증명되어있달까?

똑같은 상태의 폰을 당근으로 구매한다고 가정해봐도, 이렇게 공증된 것을 구매하는 것이 아무래도 심리적으로 마음이 편하고 새것을 쓴다는 느낌을 줘서 정말 기분이 다르더라고요!!!!!

이 부분은 정말 무시 못할 것 같아요. 앞으로 몇 년을 매일 함께할 폰이니까요.

 

 

 

짠, 핸드폰과 나란히 두고 찍어봤어요. 폰에는 작은 미세 흠집 하나 안 보이고 정말 새것 같았어요.

 

 

중고처럼 느껴지는 부분을 발견하셨나요??

저는 모르겠어요 ㅎㅎㅎㅎㅎ 새것 같아요.

같이 동봉되어 온 충전기예요. 5V 2.1A면 요즘치곤 정말 낮은 스펙이라 아쉬움이 커요. 그렇지만 2 포트라서 활용성이 좋아요. 저는 집에 있는 여러 USB LED 조명들을 꽂아놨어요 ㅎㅎㅎ

 

자가진단

삼성폰이면 자가진단을 해볼 수 있어요. 이거로 얼마나 상태가 괜찮은지, 이상은 없는지 정확히 알 수 있죠.

삼성 멤버스 앱에 들어가면 자가진단 메뉴가 있답니다.

 

 

 

저는 두 가지 항목 (SD카드랑 블루투스였나..)을 당장 수행할 수 없어서 나머지 23가지를 해봤어요. 

모두 정상이고 배터리 상태도 좋음이더라고요.

배터리는 별도 어플로 측정해보니 수명이 93%였어요.

거의 새 거죠.

그리고 배터리는 새로 교체하는데 4만원인가 드는 소모품이므로, 상태가 90% 이상이라고만 한다면 크게 염려할 부분은 아니에요!

 

무튼 폰 상태가 매우 괜찮다는 것에 마음이 놓이더군요.

 

구매 가격 및 요금제

구매 가격은 아무래도 업체를 통해 인증받은 것을 사다 보니, 당근마켓 같은 데서 보는 중고 시세보단 당연히 좀 더 비싸요.

 

 

이게 제가 선택한 옵션이에요. 갤럭시S22가 출시되기 전에 구매한 거라 출고가가 조금 있죠?

그러나 할인이 50만원, 실 부담금 9만원... 엄청나죠?

하지만 여기엔 요금제 함정이 숨어있어요.

똑같은 요금제가 휴대폰 할인을 안 하면 더 싸요.

마음에 드는 요금제가 없으면 그냥 아무 요금제로 해서 사고 유심 요금제로 바꿔서 편하게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휴대폰을 그냥 제 값 주고 다 산다고 가정하고요.

 

요금제와 핸드폰 출고가는 시기에 따라 계속 변동되기 때문에 직접 확인해보시는 게 좋아요.

 

 

그럼 이만 리뷰를 마칠게요,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