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

[애플] 아이폰14 프로 맥스 새로운 정보들 공개!!! + USB C 정보

by 상상메카J 2022. 4. 7.
반응형

 

출시가 임박한 아이폰 프로 맥스14에 대한 새로운 소식입니다.

갤럭시S22 사태 때문에 아이폰으로 넘어가려는 유저도 존재하기 때문에 점점 더 관심이 뜨거워지고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요즘, 어떤 업그레이드가 일어났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1. ShripmApplePro의 트위터

 

오늘 ShripApplePro가 트위터를 통해 아이폰14 프로 맥스의 세부 CAD 도면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디자인 도면과 함께 사이즈도 상세히 공개했는데요,

 

2. 전면 카메라 펀치홀 변화

디자인 변화가 아예 없다시피 했던 아이폰이 전면 카메라가 업그레이드되며 새로운 펀치 홀이 생겼습니다.

알려졌던 디자인대로 왼쪽에는 도트프로젝터와 적외선 카메라로 예상되는 펀치 홀이 생겼고, 우측에는 전면 카메라로 추정되는 듀얼 펀치홀이 생겼습니다.

크기를 보면 6.7인치 모델에서는 펀치 홀 크기가 크다는 느낌은 못 받겠지만, 6.1인치 프로 모델에서는 펀치 홀이 좀 커 보인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측면부는 전작과 동일한 프레임이 적용되어, 전체적인 느낌은 그대로일 것 같네요. 전원버튼이 우측에 있고, 아이폰13에서 변경된 것과 마찬가지로 통화용 수화부 스피커는 펀치 홀 위 최상단에 배치되었습니다. 

 

3. 후면 카메라 성능 향상

 

후면 카메라는 삼각형 모양의 배치와 카툭튀인 이중돌출 디자인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렇게 후면 카메라의 디자인 변화는 딱히 없어보이지만, 사실상 카툭튀가 더 심해졌습니다. 전작 아이폰13은 3.6mm 정도로 알려졌는데, 이번 도면에서 공개된 바에 의하면 아이폰14는 4.18mm입니다. 대신 드디어 아이폰도 카메라 해상도가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메인 카메라의 해상도가 12MP에서 48MP로 말이죠.

 

4. 전체 바디 사이즈

전체 바디 사이즈는 세로 160.71mm, 가로 78.53mm, 두께 7.85mm로 전작에 비해 세로 가로 사이즈는 거의 그대로이고, 두께만 0.2mm 정도 증가하였습니다.

대신 배젤은 2.42mm였던 전작보다 약 0.5mm나 줄어든 1.95mm로 사실상 화면 크기만 증가하였고, 더 시원한 느낌을 줄 것을 기대해봅니다.

 

5. USB-C 가 아닌 라이트닝 포트

 

그리고 포트는 USB-C 타입이 아닌 라이트닝 포트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USB-C를 통해서 PC와 파일을 자주 옮기고 공유하는 사용자 입장에선, 왜이렇게 라이트닝을 고집하는지 살짝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동안 공개되온 것들에서 크게 새로운 소식은 아니었으나, 베젤 사이즈가 줄어든 것이 매우 크게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카메라 화소가 많이 증가했네요.

 

6. 아이폰13의 무게와 사이즈

요즘 추세에 따라 핸드폰의 무게는 계속 무거워지고 있는데, 13보다 더 무거워진다면 많이 치명적일 것 같습니다. 실제로 240g이었던 전작 사용자들의 후기를 보면 웬만한 사용자한테 무겁다는 인식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더 무거워지진 않기를 바랍니다.

 

이상 추가로 공개된 도면을 통해 아이폰14 프로 맥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