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리뷰

곰표한일 탄소카본 전기매트 100% 솔직 리뷰!

by 상상메카J 2022. 12. 22.
반응형

전기장판 종류와 장단점


꿀잠을 위한 겨울 필수템! 전기장판, 전기요!
오늘은 곰표한일 탄소카본 전기매트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전기장판 중에는 총 3가지 종류가 있죠.

1. 전기장판
2. 탄소매트
3. 온수매트

각각 다 장단점이 있는데, 아무래도 EMF 전자파 떄문에 전기장판을 장기간 사용했을 때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는 말이 많이 있죠.

그래서 나온 것이 온수매트입니다.

온수매트는 물을 데우는 방식이기 때문에, 물을 가열하는 헤드 말고는 전자파가 안나온다고 볼 수 있죠. 다만 관리가 힘들고, 소모전력이 높아서 아무래도 전기세가 더 나옵니다.

출처: 곰표한일


그래서 요즘 뜨는 것이 탄소매트죠.

먼저, 탄소매트의 장점을 한번 볼까요?

출처: 곰표한일


원적외선 방출 = 건강에 매우 좋음, 전자파 안나옴.
열전도율 뛰어남 = 금방 따듯해짐. 전기효율이 좋아서 전기세 걱정 NO
화재위험 없음 = 반평생 함께하는게 전기장판인데 이게 어쩌면 제일 중요할지도 모르겠군요 ^-^
접어서 보관 가능 = 뭐 당연한 얘기같네요 ㅎㅎㅎㅎ

원적외선이 왜 좋은가는 곰표한일에서 말하는 거를 또 인용해볼게요.


원적외선은 우리가 물리치료 받을 때 쐬는 빨간색 등과 같은 거라고 보시면 돼요!
그만큼 몸에 치유효과를 일으키는 매우 좋은 부분입니다.

의심되서 구글에 영어로된 논문들도 엄청 검색해봤는데 결론은 부작용이 없더라구요 ㅎㅎㅎㅎ
(참고하실 분은 영어로는 far-infrared radiation 이라고 부릅니다.)


자 그럼 곰표한일의 전기매트 리뷰를 해볼게요.

곰표한일 탄소카본 전기매트 Reivew


자, 먼저 내돈내산 인증


저는 런칭 특가로 정말 싸게 샀어요.
그래도 이 가격에 탄소매트라니 할인을 안해도 가성비가 좋은 편에 속해요!!!

소형 사이즈 (= 슈퍼싱글에 딱맞음)

이렇게 슈퍼싱글 침대에 올려놓으면 사이즈가 딱 맞아요.


이렇게 장착해주면 됩니다.


온도조절부입니다.
아쉬운 부분은, 불빛이 따로 들어오질 않아서 밤에 온도조절할 때 안보여서 힘드네요...
조절기는 곰표한일 조절기 3개중 랜덤발송이라고는 하는데, 무튼 이게 온다는 것은 많이 아쉬운 것 같아요.
밤에 잘 때, 온도를 조절하려면 불을 켜서 봐야해요..............

이거로 총 일주일을 자보고 오늘 평을 올려봐요.

장점
1. 온도, 따듯함: ★★★★★, 원적외선이라 그런지 확실히 일반 전기장판보단 몸 전체가 따듯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2. 온도조절 정도: ★★★☆☆, 미세한 온도도 조절돼서 밤에 취침온도를 아주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어요. 안좋은 전기장판은 최저온도도 너무 높아서 막상 자기 어려운 것들도 많았는데, 얘는 딱 좋네요!
다만 정확한 온도설정은 없어서 별 3개
3. 편의성: ★★☆☆☆, 조절기가 특정 포인트에 고정이 안된다는 거은 어찌보면 더 섬세한 조절이 되서 좋다는 것이기도 하죠. 그렇지만 불빛이 안나와서 밤에 안보여요... 불끄고 자다가 조절 어려움...
3. 재질: ★★☆☆☆, TP 재질이라 미끄럽고 구김이 있어요. 위에 까는 이불이 단단히 고정이 안되면 좀 불편한 감이 있네요.
4. 가성비: ★★★★★, 가성비는 좋아요 확실히.


이상입니다.

이 리뷰가 여러분이 구매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래요!

반응형

댓글